[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가 80~100kW 전력 등급의 전기차 트랙션 인버터용 IGBT 전력 모듈 '하이브리드팩 DC6i(HybridPACK DC6i)'를 출시한다.

인피니언의 기존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하이브리드팩 DC6i는 하이브리드팩1(HybridPACK1) 제품군과 하이브리드팩 드라이브(HybridPACK Drive) 제품군 중간에 위치하는 것으로, 하이브리드와 소형 배터리 전기차에 최적화돼 가격 대비 우수한 성능을 보여준다.

 

6팩 모듈인 하이브리드팩 DC6i는 하이브리드팩1과 같은 7.2×14cm의 작은 풋프린트로 높은 출력 전력을 제공한다. 이는 하이브리드팩 드라이브 대비 25% 작은 풋프린트를 달성한다. IGBT3 기술을 채용한 하이브리드팩1과는 달리, 하이브리드팩 DC6i는 EDT2 IGBT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DC 링크 커패시터의 연결에 6개의 나사를 사용하며 (하이브리드팩1 제품군은 2개), 15nH의 낮은 부유인덕턴스를 갖는다. 또한, 인피니언의 특허기술인 직접 냉각 웨이브 베이스플레이트가 적용돼, IGBT 칩 접합부에서 냉각수까지의 열 저항이 0.17K/W로 열 소산 능력이 우수하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효율적인 자동화 양산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만큼, 프레스핏(Press-Fit) 핀과 가이드 장치를 사용해 수초만에 게이트 드라이버 보드를 조립할 수 있다. 차량용 전력 모듈에 대한 AQG324 인증을 충족하는 신제품은 현재 양산 진행 중이며, 오는 9월 유통판매 업체를 통해 공급을 시작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