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적용한 새로운 브랜드 '아이오닉(IONIQ)'을 론칭한다. 이는 내년부터 순차 출시될 전기차 브랜드의 명칭이 된다.

아이오닉은 전기적 힘으로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이온(Ion)'과 현대차의 독창성을 뜻하는 '유니크(Unique)'를 조합한 이름이다. 아이오닉 브랜드는 '전동화 경험의 진보(Progress electrified for connected living)'를 이정표로 삼고, 기술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하는데 초점을 맞춰갈 예정이다.

 

아이오닉은 2024년까지 ▲준중형 CUV ▲중형 세단 ▲대형 SUV 총 3종의 전용 전기차 라인업을 갖출 계획이다. 첫 모델은 작년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45' 콘셉트카를 모티브로 한 준중형 CUV로, 내년 공개 예정이다. 2022년에는 '프로페시(Prophecy)' 콘셉트카에 기반한 중형 세단, 2024년에는 대형 SUV를 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차명은 순서대로 '아이오닉 5(IONIQ 5)', '아이오닉 6(IONIQ 6)', '아이오닉 7(IONIQ 7)'으로 명명된다.

기존의 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전기차 등의 아이오닉 차량은 전용 전기차에만 적용되는 아이오닉 브랜드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성능 측면에서는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가 적용돼 획기적인 성능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현대차는 아이오닉 브랜드의 차세대 전기차가 20분 내에 충전할 수 있고, 한 번 충전으로 450km 이상 달릴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탑승자의 자유로운 활동성을 위해 실내 공간도 극대화하는 등 차를 '이동 수단'을 넘은 '생활 공간'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노력을 담았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