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가 CoolSiC MOSFET 1200V 모듈 제품군에 '62mm 산업 표준 패키지'를 추가한다.

이번에 출시된 62mm 모듈은 하프 브리지 토폴로지로 설계된 트렌치 칩 기술에 기반한 제품이다.

 

실리콘 IGBT 기술은 전력 밀도 한계에 도달하고 있어, SiC(실리콘카바이드)와 같은 신소재 기술이 등장하고 있다. 이번 62mm 모듈은 250kW부터 시작되는 중간 전력대 애플리케이션에 SiC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인피니언의 CoolSiC MOSFET을 채택해 높은 전류 밀도를 달성하는 62mm 모듈은 스위칭 손실과 전도 손실이 낮아 방열을 최소화한다.

더 높은 스위칭 주파수에서 디바이스 동작시킬 경우 더 작은 수동소자 부품을 사용할 수 있다. 즉, 더 작은 크기의 인버터 디자인을 설계할 수 있어 전반적인 시스템 크기와 비용을 절감하도록 돕는다.

62mm IGBT 모듈과 달리 CoolSiC 62mm 모듈은 태양광, 서버, 에너지 저장, EV 충전기, 트랙션, 상업용 인덕션 쿠킹, 전력 변환 시스템 등에 활용할 수 있다. 62mm 패키지 CoolSiC MOSFET 1200V는 6mΩ/250A, 3mΩ/357A, 2mΩ/500A 구성으로 제공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