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다쏘시스템이 오늘 13일 창원문성대학교, 경남창원스마트산단 사업단과 3D 팩토리 플랫폼 구축·운영을 통한 제조 기업의 스마트 제조혁신 가속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서(MOU)를 체결했다.

 

다쏘시스템은 창원문성대학교와 공동 투자를 통해 ▲교육 프로그램 개발 ▲3D 전문 인력 양성 ▲플랫폼 기반의 지속적인 핵심 서비스 발굴 ▲산학관 협의체 운영 ▲글로벌 산학관 선진 사례와 신기술 정보 교류 ▲지역 기업과의 프로젝트에 기반한 핵심 서비스 중심의 창업과 기업 육성 지원 ▲3D 팩토리 플랫폼 운영 장비와 부속 시설 공동 투자, 활용의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에 다쏘시스템은 온라인 기반 실무 교육을, 창원문성대학교는 이론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창원문성대학교 학생 모두 입학과 동시에 다쏘시스템의 클라우드 기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라이선스와 플랫폼 개인 계정을 부여받아, 이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지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는 권한을 얻는다. 3D CAD, 설계, VR 기술 등 다양한 과정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며, 플랫폼을 자연스럽게 접하게끔 만들어 프로젝트관리프로세스(PMS) 과정을 체득하고 업계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3개 기관은 본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에 착수했으며, 내년 1학기부터 재학생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하고, 2학기부터 재직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