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와 솔리드웍스의 만남, '3D 익스피리언스 웍스' 공개
상태바
다쏘와 솔리드웍스의 만남, '3D 익스피리언스 웍스' 공개
  • 이건한 기자
  • 승인 2020.02.1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다쏘시스템이 미국 내슈빌 뮤직시티 센터에서 개최한 세계 최대 3D 설계 분야 사용자 연례 컨퍼런스인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0’에서 새로운 ‘3D 익스피리언스 웍스’를 발표했다.

크리에이티브 과정을 간소화하고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사용자에게 더 나은 연결성, 통합성,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0 현장 (사진=다쏘시스템)

3D 익스피리언스 웍스는 상업적인 용도로 구매할 수 있는 스탠더드, 프로페셔널, 프리미엄 구매 옵션을 지원해 솔리드웍스의 스탠더드, 프로페셔널, 프리미엄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가 저장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라이센스 등록,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또 기존 솔리드웍스 고객들은 기존에 사용하던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익숙한 사용자경험을 승계하게 된다. 아울러 디지털 플랫폼의 장점인 협업, 내장형 데이터 관리, 자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비롯해 최신 프로젝트 데이터에 보다 유연하게 접근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기능인 3D 크리에이터(3D Creator)와 3D 스컬프터(3D Sculptor)는 어느 환경이나 어떤 브라우저에서도 사용 가능한 차세대 디자인 애플리케이션이다. 사용자는 3D익스피리언스 웍스가 제공하는 수십 개의 강력한 애플리케이션 중 본인의 업무에 필요한 솔리드웍스의 기능을 선택적으로 확장하고 개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할 수 있다.

지앙 파올로 바씨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CEO는 “3D 익스피리언스 웍스를 지원함으로써 솔리드웍스 사용자들은 기존의 강력한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에 엄청난 부가 가치를 얻게 됐다"며,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는 기획, 설계, 시뮬레이션, 제조, 판매, 서비스 관리 등이 모두 연결되고 통합돼 있다. 교육산업이나 스타트업 창업가들에게도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비슷한 옵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