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이하 마우저)가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의 헬로 FPGA(Hello FPGA) 키트를 공급한다.

 

헬로 FPGA는 중소 규모의 FPGA 지식을 갖춘 최종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엔트리 레벨 플랫폼이다. 이는 인공지능(AI), 디지털 신호 처리 프로토타입 제작을 지원하고, 개발자가 FPGA 코어 소비전력을 측정할 수 있도록 전력 모니터 GUI를 포함하고 있다.

마우저가 공급하는 키트에는 FPGA 메인보드, 카메라 센서 보드, LCD 보드, USB 케이블이 포함돼 있다. FPGA 메인보드는 스마트퓨전2(SmartFusion2) SoC FPGA에 기반하며, 이는 256KB의 내장 플래시, 광범위한 주변기기, 명령 캐시, ETM(Embedded Trace Macrocell)을 포함한 166-MHz Arm Cortex-M3 마이크로컨트롤러 서브시스템을 결합하고 있다.

이외에도 전력 모니터 등을 제어하기 위한 Microchip PIC32MX7 마이크로컨트롤러, 프로토타입 제작·확장에 유연성을 제공하는 아두이노, Mikroe mikroBUS 커넥터도 함께 제공한다. 이 키트는 독립적 장칠 사용할 수 있고, PICkit 헤더를 통해 기존 마이크로칩 키트의 확장 장치로 사용할 수도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