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이하 마우저)가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이하 ADI)의 쿼드 채널 광대역 RF 송수신기 ‘ADRV9026’를 공급한다.

 

 

ADRV9026는 기지국(BTS) 원격 무선 장치(RRU)를 위한 소형 저전력 4T4R 솔루션은 대규모 다중 입·출력(mMIMO), 소형 셀과 매크로 3G·4G·5G 시스템을 포함하는 셀룰러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의 고성능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이 송수신기는 최대 200MHz의 수신 대역폭과 650MHz~6GHz 범위의 주파수를 지원한다. 독립적으로 제어되는 450MHz 차동 송신기 4개와 독립적으로 제어되는 수신기 4개를 비롯해 집적 합성기, 필터, 디지털 신호 처리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전력 소비는 이전 세대 대비 50% 감소해 높은 무선 밀도를 구현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더 많은 안테나 수를 지원하고 더 낮은 비용을 달성하며, 낮은 시스템 전력으로 ORAN(개방형 무선 접속 네트워크) 소형 셀 설계를 돕는다.

마우저는 이와 함께 ADS9-V2EBZ FPGA 캐리어 보드, ADRV9026-HB/PCBZ(2.8~6GHz), ADRV9026-MB/PCBZ(650MHz~2.8GHz) 무선 카드로 구성된 완전한 ADRV9026 평가 시스템도 공급한다. 무선 카드는 장치 평가를 위해 4×4 송수신기 플랫폼을 제공하며, 각 무선 카드 작동에 필요한 주변기기들에는 고효율 전원 회로 보드가 별도로 포함돼 있다. 시스템과 호환할 수 있는 평가 소프트웨어는 다운로드로 제공되며 API 라이브러리, Windows GUI, FPGA 구성을 위해 이진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