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이하 마우저)가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Microchip Technology, 이하 마이크로칩)와 함께, 사물인터넷(IoT) 구축을 위해 칩에서 사회 인프라 단위까지 아우르는 전자책 ‘창조의 개념(Concept to Creation)’을 공개했다.

 

이번 전자책에서는 MPLAB X 통합 개발 환경(IDE)을 포함해 다양한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IDE는 비교적 구성이 쉬워, 개발자들의 마이크로칩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와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이용한 설계에 강력한 도구가 되고 있다. ATmega328PB Xplained Mini 평가 키트는 완전히 통합된 디버거를 포함해, ATmega328PB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고객의 설계에 쉽게 통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IoT 네트워크의 보안 관리를 위해 기밀성, 데이터 암호화 등의 주요 기능을 제공하는 ATECC608A CryptoAuthentication 암호화 장치를 소개한다. 마이크로칩 PIC-IoT WG 개발 보드에는 PIC 마이크로 컨트롤러, Wi-Fi 모듈, CryptoAuthentication secure element IC가 탑재돼 있다. 이를 활용해 스마트 조명 시스템, 무선 센서 노드 등 대부분의 IoT 장치 개발을 위한 플러그 앤 플레이 솔루션을 지원한다.

새로 발표된 마우저의 전자책을 통해 주요 전문가들이 설명해주는 기술 정보를 상세히 살펴볼 수 있으며 스마트 농업, IoT를 이용한 육아 등 다양한 적용 분야와 클라우드 연결 촉진에 대한 유용한 리소스까지 찾아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