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가 PTC(Peripheral Touch Controller)를 내재한 기능 안전성 인증 AVR MCU 제품군 ‘AVR-DA MCU’를 출시했다.

 

새로운 제품군은 파워-온 리셋(POR, Power On Reset), 브라운-아웃(Brown-out) 감지기, 전압 레벨 모니터와 같은 디바이스에 전압을 충분히 공급해 강건한 동작을 보장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통합 안전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CRC(Cyclic Redundancy Check)는 플래시 메모리 내 애플리케이션 코드의 유효성을 확인하며, 이로써 코드 무결성을 보장해 애플리케이션의 의도하지 않은 잠재적 위험요소를 방지할 수 있다.

최대 공급 전압 범위에서 24 MHz의 CPU 속도, 최대 128 KB의 플래시 메모리 밀도, 16 KB SPRAM, 512바이트의 EEPROM, 12비트 차동 ADC, 10비트 DAC, 아날로그 비교기(AC), 제로 크로스 검출기를 제공한다. PTC는 버튼, 슬라이더, 휠, 터치 패드, 소형 터치 스크린을 지원하는 정전식 터치 인터페이스 디자인과 다양한 소비자, 산업 제품, 차량용 제스처 컨트롤을 제공한다.

최대 46개의 셀프 캡(Self-capacitance)과 529개의 상호 정전식 터치 채널을 지원해, 향상된 노이즈 내성, 방수, 터치 감도, 빠른 응답 시간을 제공하는 드라이븐 쉴드+(Driven Shield+)와 부스트 모드 기술이 탑재된 PTC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은 이를 위해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칩 8비트 MCU 사업부 그렉 로빈슨(Greg Robinson) 마케팅 선임 부사장은 “AVR MCU 제품군의 기술은 커넥티드 홈 보안, 빌딩 자동화, 센서 시스템부터 자동차, 산업 자동화에 이르는 애플리케이션을 포괄해 더욱 강력하고 정확하며 응답성이 뛰어난 애플리케이션 설계를 구현한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