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국내 우수 전자공학도들에 장학금 전달
상태바
마이크로칩, 국내 우수 전자공학도들에 장학금 전달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04.0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가 국내 14개 우수대학 내 전자공학도 30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마이크로칩은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PIC, AVR,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관련 강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과 산학협력 프로그램에서 임베디드 보안 설계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을 수여 대상으로 선발했다. 특히, 자동차와 의료 시스템용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는 과제에서 마이크로칩 제품을 효율적으로 활용한 학생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평가는 교수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이뤄졌다.

2005년 장학금 프로그램을 시작한 마이크로칩은 총 250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수여 장학생의 절반 정도는 현재 산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분야에서 MCU 엔지니어로 성장하고 있다. 이외에도 국내 대학에 기술 지원, 개발 툴, PIC와 AVR MCU 샘플, 참고 도서·자료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FPGA 강의 개설을 위해 매년 4곳 이상의 주요 대학과 교육 기관에 협력하고 있다.

마이크로칩 한병돈 북아시아 총괄 겸 한국 대표는 “마이크로칩은 대학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전자공학도들에게 혁신 동기를 부여하고,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실용적인 솔루션에 접목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