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우주산업 인증 받은 COTS 기반 이더넷 트랜시버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우주산업 인증 받은 COTS 기반 이더넷 트랜시버 출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01.16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가 우주산업 인증(Space-qualified) 내방사선 이더넷 트랜시버 ‘VSC8541RT’ 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SAM3X8ERT’ 내방사선 마이크로컨트롤러(MCU)에 대한 최종 인증을 획득하고 해당 제품들을 출시한다.

 

VSC8541RT와 SAM3X8ERT 두 디바이스 모두 우수한 방사 성능 수준과 높은 신뢰성을 갖춘 COTS(Commercial Off-the-Shelf) 기반 부품으로, 플라스틱 패키지와 세라믹 패키지 두 가지 종류로 제공된다. 동일한 핀 배치 설정을 공유하고 있어, 항공우주 등급(Space-grade)의 부품을 이용하기 전에 COTS 디바이스로 개발을 시작할 수 있고 이로 인해 개발 시간과 비용을 단축할 수 있다.

VSC8541RT 트랜시버는 GMII, RGMII, MII, RMII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단일 포트 기가비트 이더넷 구리 PHY다. 최대 래치업 면역이 78 Mev에 이르고 총 이온화 선량(TID)은 테스트 결과 최대 100 Krad까지 기록했다.

SAM3X8ERT 내방사선 MCU는 Arm Cortex-M3 코어 프로세서의 시스템-온-칩(SoC)에 적용돼 산업용 버전과 동일한 에코시스템에서 100 DMIPS를 제공한다. MCU는 최대 512 Kbyte 듀얼 뱅크 플래시, 100 Kbyte SRAM, ADC & DAC, 듀얼 CAN 컨트롤러까지 내장할 수 있다.

신제품들은 인공위성 플랫폼에 적용되는 이더넷 커넥티비티, 데이터·센서 버스 컨트롤 페이로드(Payload), 원격 단말 통신, 우주 비행체 네트워크, 우주 정거장의 모듈 커넥티비티 등을 지원하는 마이크로칩의 COTS 기반 내방사선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제품군에 포함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