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위성-지상파 기술의 최적 연결성과 사용자 경험 선사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급속도로 성장하는 위성통신 시장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PROPSIM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항공우주 산업에서 위성 통신, 지구 관측, 보안 감시, 매핑, 탐색에 필수적인 무선 링크를 효율적으로 검증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의 향상된 페이딩 기능은 무선-무선, 무선-위성, 위성-위성 통신 링크에 대한 고급 성능 검증을 지원한다. 민간과 정부 조직에서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 전송을 위해서는 신뢰성 있는 위성 통신 링크가 필수적이다. 키사이트의 확장된 위성 통신 포트폴리오는 전 세계의 정부 후원 우주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므로 이런 기능을 수행하는 데 적합하다.

키사이트 항공우주/국방 사업부의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인 댄 던(Dan Dunn)은 “항공우주 산업에서 키사이트의 고급 성능 검증 솔루션은 상업적 성공을 보장하고 우주 탐사, 과학 연구, 위성 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신기술에 자본을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위성 통신 시스템은 시외 통신 범위 확대, 수익성 높은 5G 통신 범위 구축, 비용 효과적인 모바일 무선 백홀 제공 등에 도움이 되는 5G NR(new radio) 비지상파(Non-terrestrial) 네트워크도 지원한다. 점점 더 많은 수의 기지국이 위성을 지원하게 되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탄생하고 연결성이 확대되고 있다. 키사이트의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은 5G와 같은 위성과 지상파 기술 사용 사례를 유연하게 지원해 매끄러운 연결성과 최종 사용자 경험을 선사한다. 

키사이트의 PROPSIM FS16과 PROPSIM F64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사용하면 실험실 환경에서 동적 다중 경로 전파를 포함한 실제 무선 채널 조건을 생성해 위성과 지상 네트워크에 대한 현실적이고 비용 효과적인 고급 성능 평가를 할 수 있다. 

키사이트의 PROPSIM FS16은 초광대역과 최대 16개의 무선 주파수(RF) 채널을 지원하므로 3MHz ~ mmWave 범위의 주파수에서 폭넓은 테스트 시나리오를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다. PROPSIM F64는 대량 MIMO와 MESH 네트워크 테스트에서 업계 최다 수준의 페이딩 채널과 넓은 신호 대역폭을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