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우주선용 전자장치 개발자들은 가혹한 우주 환경을 견디는 온 보드 시스템(On-board system)을 구축하기 위해 내방사선 FPGA(RT Field Programmable Gate Array)를 활용한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고성능 스페이스 애플리케이션에 이 기능을 적용할 수 있게끔 내방사선 FPGA를 한층 더 확장하고자, 까다로운 고속 데이터 경로 조건에 최적화된 내방사선 PolarFire FPGA(RT PolarFire FPGA)를 출시했다.

 

 

내방사선 PolarFire FPGA는 주문형 반도체(ASIC) 대비 낮은 비용과 빠른 디자인 주기로 같은 성능을 구현해낸다. 또한, SRAM 기반의 FPGA를 사용하는 대안과 비교할 때, 방사선에서 발생되는 컨피규레이션 업셋 취약성을 제거하면서도 전력소모를 절반 수준으로 줄일 수 있다.

최대 5배의 컴퓨팅 스루풋이 요구되는 스페이스 애플리케이션에서 1.5배의 성능, 3배의 논리 소자, SERDES(Serializer-deserializer) 대역폭을 제공한다. 기존 FPGA 대비 더욱 복잡한 시스템을 처리할 수 있도록 6배 높은 임베디드 SRAM를 제공하며, 지구 궤도를 돌고 있는 대다수dml 인공위성과 다수의 심우주 사업에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100 킬로래드(kRad) 초과치의 총이온화선량(TID) 노출도 견뎌낸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