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레다테크(LeddarTech)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와 함께 라이다(LiDAR) 평가 키트(Evaluation Kit) 개발에 협력한다.

 

레다테크는 양사 협력 증진을 위해 레다 에코시스템(Ecosystem) 기술리더팀에 ST를 합류시켰다. 이번 협력으로 제작되는 평가 키트는 다양한 기술 콘셉트 실증을 통해, 자동차 분야 Tier 1급, 2급 기업들과 산업용 시스템 통합사들이 레다엔진(LeddarEngine) 기술에 기반한 라이다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기능성 라이다 개발 능력을 제공한다.

키트에는 ST의 MEMS 미러(Mirror) 기반 레이저빔 스캐닝 솔루션, 기타 레다테크 생태계 파트너사들의 다양한 기술과 제품, 서비스가 포함된다. 평가 키트는 고속도로 파일럿, 혼잡 구간 주행지원 시스템 등 고속도로 주행용 자동차 전면부 라이다 애플리케이션 평가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공동 개발로 인해 레다테크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자율주행,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양산에 필요한 안전하고 가장 신뢰성 있는 경로를 제시함으로써 생태계 파트너사들의 성공 확률을 더욱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레다테크 미셸 풀랭(Michael Poulin) 전략 파트너십·기업 발전 담당 부사장은 “ST의 기술력과 레다 에코시스템 소속 기업들의 전문성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면, 라이다 도입에 필요한 모든 핵심 부품들을 양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