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카테시암(Cartesiam)과 함께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개발 보드에 최적화된 새로운 나노엣지(NanoEdge) AI 스튜디오를 출시한다.

 

카테시암은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로, 기존의 AI 장벽을 제거하고 머신러닝에 대한 전문 인력이 없는 회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나노엣지 AI 스튜디오를 설계했다. 이 개발환경 속에서 임베디드 개발자들은 STM32 MCU를 이용해 강력한 AI 기반 솔루션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특히, STM32 직렬/USB 포트와 카테시암의 자동 데이터 컴플라이언스와 향상된 버전의 품질 검증 툴로 실시간 데이터 로깅을 직접 제공한다.

카테시암이 개발해 온 나노엣지 AI 스튜디오는 직관적인 소프트웨어 툴로, Arm 기반 저전력 MCU를 사용하는 시스템 설계자들이 커넥티드 기기, 가전, 산업용 장비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쉽고, 빠르고, 경제적으로 직접 통합하도록 지원한다.

 

ST의 Nucleo-F401RE 또는 Nucleo-L432KC 개발 보드를 하드웨어 플랫폼으로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 시 스튜디오 프로세스의 마지막 단계가 완료되고 선택한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실행할 수 있는 맞춤형 머신러닝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나노엣지 AI 스튜디오는 현재 카테시암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생성된 라이브러리는 지원되는 ST의 개발 보드상에서 무료로 평가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