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신동윤 기자] 인텔이 제온 스케일러블(Intel Xeon Scalable) 플랫폼에 최적화된 비용 대비 성능을 제공하는 프로세서 신제품을 추가했다. 새롭게 추가된 제품들은 클라우드, 네트워크, 엣지를 포함하는 제온 스케일러블의 대다수 고객층을 겨냥한 제품이다. OxM에서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고객에게 더 나은 성능과 향상된 비용 대비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로운 2세대 인텔 제온 골드(Intel Xeon Gold) 프로세서는 1세대 인텔 제온 골드 프로세서에 비해 평균 성능에서 1.36배 높으며 비용 대비 성능 측면에서 1.42배 우수하다.
이런 수준의 성능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인텔은 코어 추가, 캐시 사이즈 증가, 프로세서 주파수 증가 등 여러 영역에서 새로운 서버 프로세서를 최적화했다. 'R', 'T', 'U' 접미사가 붙는 새로운 프로세서는 듀얼 또는 싱글 소켓 메인스트림 시스템과 엔트리급 서버 시스템을 위해 설계됐다. 더 많은 코어를 추가하고 캐시를 늘린 프로세서는 가상화된 클라우드,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와 같이 서버 당 용량이 중요한 워크로드에 강점을 제공한다.
인텔은 또한 높은 클럭속도를 통해 금융 거래, 시뮬레이션 및 모델링, 고성능 컴퓨팅(HPC), 데이터베이스와 같은 분야에 강점을 제공하는 프로세서(인텔 제온 골드 6256, 6250)를 발표했다. 이 프로세서는 최고 3.9GHz의 기본 주파수와 4.5GHz의 터보 주파수를 지원한다.
리사 스펠만 (Lisa Spelman), 인텔 부사장 겸 데이터 플랫폼 그룹의 제온 및 메모리 그룹 총괄은 “인텔의 데이터 중심 플랫폼은 클라우드, 네트워크, 지능형 엣지에 이르기까지 모든 서버 플랫폼을 위한 가장 광범위한 제품군을 제공한다”며, “우리는 다양한 시장과 워크로드에서 성능과 가격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과 긴밀하게 협력해 새로운 서버 프로세서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