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테크놀로지스, 데이터센터 솔루션 강화 발표
상태바
델 테크놀로지스, 데이터센터 솔루션 강화 발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19.12.1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가 기업용 데이터센터의 슈퍼컴퓨팅(High Performance Computing, 이하 HPC)과 AI 성능을 개선한 솔루션, 신제품과 함께 기존 델 EMC 서버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업그레이드 사항을 발표했다.

 

델EMC_DSS 8440

새로 공개된 HPC 비지에프에스 스토리지용 델 EMC 레디 솔루션(Dell EMC Ready Solution for HPC BeeGFS Storage)은 클라우드 상 다양한 규모의 시스템을 지원해 고속 입출력(I/O)을 요구하는 워크로드를 보다 효과적으로 처리한다. HPC 픽스토르 스토리지용 델 EMC 레디 솔루션(Dell EMC Ready Solutions for HPC PixStor Storage)은 데이터 아카이브·분석을 한 위치에서 동시에 수행해, 규모에 구애받지 않고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델 EMC 파워볼트 ME4 스토리지는 구매자에게 16TB의 HDD가 추가로 제공되며, 15U의 랙 공간에서 최대 4PB의 용량 확장과 랙 밀도를 25% 개선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작은 데이터센터 공간에서 넉넉한 용량의 HPC 스토리지 구축을 지원한다.

400GbE 오픈 네트워킹 스위치인 델 EMC 파워스위치 Z9332F-ON은 간편하고 효율적인 네트워크의 운영·관리를 지원하며, AI나 HPC 등의 높은 컴퓨팅 성능과 스토리지 트래픽을 요구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들의 데이터센터 네트워크에 적합한 설계를 제공한다.

델 EMC 서버 제품군인 델 EMC DSS 8440와 델 EMC 파워엣지(Dell EMC PowerEdge) 일부 제품에 엔비디아의 GPU와 인텔의 FPGA 옵션을 추가했으며, 이를 통해 서버 용량을 대폭 늘리고, 머신 러닝 추론 성능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