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디테크, 충청남도와 AI 데이터센터 구축사업 위해 협력
상태바
엘에스디테크, 충청남도와 AI 데이터센터 구축사업 위해 협력
  • 배유미 기자
  • 승인 2020.03.0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배유미 기자] 고성능 서버·슈퍼컴퓨터 생산업체 엘에스디테크(LSDTech)가 충청남도와 함께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구축사업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엘에스디테크의 데이터센터 구축은 ▲미션크리티컬엔지니어링 ▲이호스트아이씨티 등과 공동으로 참여하며, 충청남도와 함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도시 기반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선 지역인재를 채용하고, 인공지능 관련 기업과 함께 인력을 양성해 나갈 예정이다.

충남도청 대회실에서 투자양해 각서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은 좌측 기준 다섯번째 김석환 홍성군수, 여섯번째 양승조 충남도지사, 아홉번째 김승욱 엘에스디테크 대표이사. (자료제공=엘에스디테크)

이를 계기로 엘에스디테크는 충청남도가 IT 산업의 중심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성공적인 데이터센터 구축 사례를 만들어 AI 전용 고전력 IDC 사업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김승욱 엘에스디테크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인공지능 분야의 산업 생태계는 고성능 고전력 데이터센터를 요구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데이터센터 사업을 직접 추진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핵심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9월부터 내포신도시첨단산업단지 산학협력부지에 구축되는 AI 전용 데이터센터는 약 4,000평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12,000평 규모다. 투자 규모는 2,700억원이며 2022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