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인프라 테스트 간소화와 가속화 지원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키사이트 익시아 솔루션 사업부가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트 포트폴리오에 다양한 플랫폼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익시아 PerfectStorm ONE 애플리케이션 보안 플랫폼

네트워크 장비 제조업체(NEM), 서비스 제공자, 기업을 위한 테스트 간소화와 가속화를 기반으로 설계된 이 솔루션들은 TLS 1.3 암호화, QUIC 비디오 스트리밍,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공용 클라우드 테스트, IPv6 세그먼트 라우팅 등 새롭게 등장하는 기술에 대한 테스트를 지원해 네트워크 인프라 테스트를 간소화하고 종합적인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게 한다.

이 솔루션들은 사용자들이 IPv6 또는 듀얼 스택 네트워크에서 섀시 관리 인터페이스를 실행할 수 있도록 기초 운영 체제인 IxOS 공통 테스트 플랫폼을 개선했다. 또한 Windows/Linux에서의 자동 검색, 대량 업데이트, 섀시 체이닝과 공유 테스트 베드에서의 향상된 다중 사용자 경험으로 플랫폼을 간소화했다. 또한 새로운 QR(Quick Response) 코드 기능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의 스캔을 통해 테스트 시스템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자산 관리가 용이하다.

우선 언제, 어디서든 네트워크 성능 테스트를 할 수 있다. 네트워크 장비 제조업체와 서비스 제공자와 기업은 업계를 주도하는 네트워크 인프라 검증 솔루션인 IxNetwork를 사용해 레이어 2-3 네트워크 성능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이제 사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든 새로운 HTML5 웹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엄격한 테스트를 동일하게 실행할 수 있다.

다음으로 사용자의 체감 품질을 최적화에 도움이 되는 테스트를 수행한다. 이를 위해 IxLoad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플랫폼을 검증하는 확장 가능 멀티플레이 서비스 에뮬레이션을 제공한다. IxLoad는 종합적인 TLS 1.3 검증을 위한 대칭형 사전 공유 키(PSK)와 제로 라운드 트립 시간(0-RTT)을 포함해 TLS 1.3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IxLoad는 새로운 Quick UDP 인터넷 연결에서 스트리밍의 스케일과 QoE를 검증하기 위해 비디오 딜리버리 서비스를 테스트한다. IxLoad VE를 사용하면 사설·공용 클라우드(Microsoft Azure, Amazon Web Services(AWS))에서 실행되는 NFV 아키텍처의 신속한 배포와 VNF의 신속한 검증을 포함해 테스트 토폴로지를 간소화하고 성능을 높여 가상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크와 서비스 체이닝의 테스트를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이버보안 테스트를 위한 TLS 1.3을 지원한다. 이전 버전에 비해 TLS 테스트 성능이 7배나 우수한 브레이킹포인트(BreakingPoint) 애플리케이션과 네트워크 보안 테스트 솔루션을 클라우드스톰(CloudStorm)과 함께 사용하면, 고객들은 TLS에 감춰진 혼합 애플리케이션과 사이버 위협을 통해 TLS 검사 디바이스의 성능과 보안 효과를 검증할 수 있다. 브레이킹포인트 VE(BreakingPoint Virtual Edition)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공용 클라우드와 AWS에서 모두 지원되므로, 기업들은 배포 전에 클라우드 성능과 보안을 테스트해 비용을 최적화하고 자신 있게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최근에 발표한 브레이킹포인트 퀵테스트(BreakingPoint QuickTest)가 미리 패키징된 테스트 제품군에서 브레이킹포인트의 파워를 제공하므로 보안 디바이스의 성능과 효과를 빠르게 평가하고 네트워크와 디바이스의 사이버보안 준비 태세를 평가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