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F와 PTCRB 관련 디바이스 제조업체의 디바이스 인증 가속화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자사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이 GCF(Global Certification Forum)와 미국 내 이동통신사업자들로 구성된 인증 포럼인 PTCRB의 검증을 통과하고 다수의 5G NR 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 항목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모바일 생태계는 검증을 마친 키사이트의 독보적인 프로토콜 테스트 항목을 활용해 글로벌 모바일 통신 표준 기구인 3GPP가 설정한 사양을 준수하면서 5G NR 디바이스 인증을 가속화할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테스트 항목에 대한 조기 접근은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이 각종 시나리오의 검증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한다.

키사이트의 5G 프로토콜 적합성 툴세트는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 제품군의 일부다. 주파수 범위 1(FR1)과 주파수 범위 2(FR2) 전반의 NSA(non-standalone) 모드에서 가장 많은 수의 GCF 검증 5G NR 프로토콜 테스트 항목을 제공한다. 툴세트는GCF와 PTCRB의 검증을 거친 SA(standalone) 모드에 대한 프로토콜 테스트 항목을 독자적인 방식으로 제공한다. SA 모드는 새로운 3GPP 코어 네트워크 아키텍처인 5GC(5G core)를 활용해 5G NR의 모든 잠재력을 실현한다. 그 결과 초저지연과 더 큰 용량을 요구하는 새로운 테스트 항목이 발생한다.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그룹 부문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인 카일라시 나라야난(Kailash Narayanan)은 “키사이트는 이번 적합성 테스트 항목 제공으로 소비자 시장과 융합 산업 부문 모두에 요구되는 eMBB(enhanced mobile broadband)와 초저지연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폭넓은 5G 사용 사례를 보다 빠르게 배포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사실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