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엣지컴퓨팅 기업 에이디링크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 이하 에이디링크)가 인텔과 함께 첨단 로봇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실시간 ROS 2 로봇 컨트롤러 ROS cube-I를 출시했다.

ROS cube-I 시리즈는 인텔 제온E, 9세대 인텔 코어 i7/i3, 8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를 기바능로 하는 ROS2 지원 로봇 컨트롤러다. 다양한 센서와 액추에이터를 지원하는 I/O 연결기능을 갖추고 있어 로봇 어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또한, 인텔 VPU카드, AI 알고리즘과 추론 계산을 위한 인텔 오픈 VINO 배포 툴킷을 통해 편리한 기능∙성능 확장을 지원한다.

에이디링크의 뉴론(Neuron) SDK가 지원되는 ROScube-I를 기반으로 하는 로봇 시스템은, 자율 이동 로봇(AMR: Autonomous Mobile Robots) 과 같은 전문 로봇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플랫폼이다. 새로 출시되는 ROS2 폭시 핏츠로이(Foxy Fitzroy, 코드네임 foxy)와 함께, 뉴론 SDK 고객은 장기적인 지원과 입증된 성능의 ROScube를 경험할 수 있다.

ROScube-I 시리즈의 특징으로는 ▲ROS2 개발을 위한 고성능 x86-64 주류 아키텍처 ▲광범위한 디바이스 연결을 위한 종합적인 I/O ▲환경 센서(CAN, GPIO, COM)를 위한 실시간 I/O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와 디바이스 간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실시간 미들웨어 ▲안전한 미션 크리티컬 미션 실행을 위한 하이퍼바이저 ▲잠금 USB 포트를 포함한 견고하고 안전한 연결성 ▲VxWorks 등과 같은 RTOS 옵션 등이 있다.

해당 시리즈에는 ▲ROScube-I 스타터 키트 ▲ROScube Pico 개발 키트 ▲뉴론봇 모델이 포함돼 있다. 개발자는 ROScube-I 스타터 키트 또는 ROScube Pico 개발 키트를 손쉽게 사용해 알고리즘을 신속하게 프로토타입 하고, 에이디링크의 NeuronBot ROS 2 기반의 빠른 로봇 개발 키트에 즉시 배치해 데모를 구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AI 모델을 신속하게 개선하고 비전 데이터를 수집해 운영 의사 결정을 최적화할 수 있다. 뉴론봇(NeuronBot)은 또한 에이디링크의 Neuron SDK를 지원해 강력한 오픈 소스 ROS 라이브러리와 패키지 활용이 가능하다.

르네 토레스(René Torres) 인텔 산업용 솔루션 영업 총괄 매니저는 “다양한 제조 환경을 위한 고성능 엣지 AI 분석으로 기존 로봇 솔루션을 강화했다”며 “ROScube는 인텔 아키텍처, 인텔 Iris 그래픽, Movidius, OpenVINO 와 같은 기술을 탑재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으로 여러 AMR 간의 새로운 수준의 성능과 협업을 가능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