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가 직장과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저비용 산업용 프로토타입 개발 키트 'Industrial-Pi (I-Pi) SMARC'를 발표했다. 

에이디링크 I-Pi SMARC 개발 키트에는 I-Pi 캐리어 보드, LEC-PX30 SMARC 모듈, 전원 공급 장치, USB 프로그래밍 케이블, 리눅스 운영체제가 포함된 SD 메모리 카드, 보호·액세스 균형을 맞추기 위한 투명 아크릴이 포함돼 있다.

에이디링크 제품 매니저인 헨리 파르멘티에(Henri Parmentier)는 "I-Pi SMARC 개발 키트는 Arduino 또는 RPi 플랫폼을 사용해 이미 프로토타입을 제작한 엔지니어에게도 에이디링크의 에코시스템과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보다 다양한 개발 시나리오를 보장한다. 버전 변경 관리, 산업 생산 환경에 적합한 환경에서 설계를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마이그레이션 하는 것이 가능해진다"고 말했다. 

ADLINK_I-Pi_SMARC_Media

소프트웨어 개발 능률 개선을 위해 이 키트는 인텔에서 제공하는 'MRAA' 하드웨어 추상화 계층(HAL)과 UPM(Useful Packages and Modules) 소프웨어 저장소를 지원한다.

MRAA는 다양한 센서 핀에 연결하기 위한 로직을 단순화하고 Arduino, RPi 플랫폼, C++, 파이썬, 자바스크립트와 Java를 지원한다. UPM은 Arduino, RPi 플랫폼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센서와 액추에이터를 위한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를 제공한다. 

또 HAL은 운영체제 커널이 일반적인 방식으로 하드웨어와 상호작용 하는 것을 도우므로, 다른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커널 모드 코드를 실행할 때 변경이 거의 또는 전혀 필요하지 않다. 

이 밖에 수명주기 관리는 상업용 플랫폼 개발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때때로 엔드 유저에게 대체 가능한 부품에 대한 정보 전달 없이 하드웨어 구성 요소가 변경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면 에이디링크는 SMARC 모듈에 대한 구성 요소 또는 프로세스 변경을 업계 표준 엔지니어링 변경 공지(ECN), 프로세스 변경 공지(PCN) 관행에 따라 최소 시행 6개월 전에 발표하고 있다. 에이디링크 모듈 지원은 10년 동안 유효하며, 판매 지원과 수리, 생산 품질 문제에 대한 보고와 디버깅을 포함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