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에이디링크가 머신 상태 모니터링(MCM)을 위한 MCM-204 엣지 Data Acquisition Systems(DAQ) 시스템 출시를 발표했다.

ARM Cortex-A9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MCM-204는 호스트 컴퓨터 없는 독립형 DAQ 장치로 설계됐다. 듀얼 이더넷 포트를 통해 백엔드 서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으며, 여러 장치의 데이지 체인 연결을 지원한다. 

MCM-204

MCM-204는 전압, FF,  RMS와 같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진동 관련 인덱스를 계산해 엣지 컴퓨팅의 이점을 대규모 인프라에 제공한다. 또 내장된 웹 콘솔을 통해 안정적인 원격관리와 펌웨어/알고리즘 업데이트를 제공하며, 다양한 데이터 액세스 옵션을 지원한다. 

에이디링크 IoT 솔루션·기술 담당 디렉터 팀 후안(Tim Juan)은 "과거에는 지속적인 기계 모니터링을 위해 임베디드 호스트 컴퓨터와 DAQ 카드로 구성된 DAQ 시스템이 원격 머신 현장에 배포됐. 하지만 원격 컴퓨터가 많아지고 분산되기 시작하며 각 현장에 DAQ 시스템을 배포하는 것에 한계가 발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반면 MCM-204 같은 독립형 엣지 시스템은 현장에서 쉽게 통합될 수 있으며, 호스트 컴퓨터 없이 미가공(Raw) 데이터를 필터링해, 데이터 대역폭을 크게 줄여 궁극적으로 제조업체와 기계 공급업체는 TCO를 최대 70%까지 줄이고 ROI를 향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24비트 고해상도 ADC로 128kS/s에서 고주파 신호를 감지할 수 있으며, MCM-204 엣지 DAQ 시스템을 통해 장비 상태 모니터링 환경을 빠르고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