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가 독립형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 오디오 증폭기 HAT(Hardware Attached on Top) 보드 개발에 성공했다.

 

라즈베리파이 Zero W, 라즈베리파이 3·4와 호환되는 이 보드(KIT_40W_AMP_HAT_ZW)는 MERUS MA12070P 증폭기가 지원하는 MERUS 멀티레벨 Class D 증폭을 활용해, 출력 필터에 필터 코일이 필요 없는 증폭기를 디자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소형 폼팩터로 4Ohm에서 최대 40W의 순간 피크 전력으로 높은 출력 전력을 제공한다. 6700 mAh에 이르는 파워 뱅크로 우수한 효율과 최대 20시간의 재생 시간을 달성한다. 추가 전원공급장치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하나의 5V/2.5A USB 전원만으로도 라즈베리파이와 HAT를 지원한다. 이런 특성에 기반해 개발자는 PCB 면적을 줄이고, BOM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이 보드는 오디오 시스템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라즈비안(Raspbian), 볼루미오(Volumio), 무드 오디오(moOde Audio), 저스트붐플레이어(JustboomPlayer)와 같은 주요 리눅스 배포판과의 호환을 지원한다. 멀티룸, TWS, 서브우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듀얼 채널 BTL(Bridge-tied load)이나 싱글 채널 병렬 BTL(PBTL) 구성을 할 수 있다.

또한, 소형 폼팩터로 붐박스 전력대의 고음질 오디오를 제공하는 등 높은 전력 효율과 우수한 음질을 달성해 무선 음악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엑티브 스피커에 적합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