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정보 통신 기술 (ICT) 솔루션기업 화웨이가 ‘5G 파트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공개했다.

라이언 딩(Ryan Ding) 화웨이 이사회 임원 겸 통신네트워크 비즈니스 그룹 사장은 영국 런던에서 열린 화웨이 제품∙솔루션 설명회에서 ‘5G, 새로운 가치를 선사하다’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라이언 딩(Ryan Ding) 화웨이 이사회 임원 겸 통신네트워크 비즈니스 그룹 사장. (자료제공=화웨이)

라이언 딩 사장은 “지금까지 화웨이는 91건 이상의 5G 상용화 계약을 체결했으며, 60만개 이상의 다중입출력안테나 중계기(MIMO AAU)를 출하했다”며 “현재는 모든 시나리오를 지원하는 업계 최고 성능의 5G 기지국과 블레이드 중계기(Blade AAU) 등 최상의 엔드-투-엔드 5G 솔루션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고 전했다. 블레이드 중계기는 6GHz 이하 주파수 대역에서 작동하며, 2G부터 5G까지 모든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이는 총소유비용(TCO)를 기존 솔루션에 비해 3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라이언 딩 사장은 “화웨이는 통신 사업자들과 함께 5G 백서를 발간하고 B2B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5G가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되는데 기여했다”라며 “지금은 통신 사업자들이 5G 비즈니스 모델을 새롭게 정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