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한국화웨이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재난구호를 위해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희망브릿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총 2억원을 기부했다.

전국 17개 시・도협회와 758개 장애인 거주 시설에는 약 3만여명과 종사자 1만7천여명이 생활하고 있다. 장애인 거주시설의 경우, 그 특성상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어도 휴원, 휴관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장애인 거주 시설 내에서는 감염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수밖에 없다.

한국화웨이는 코로나-19 확진 환자들을 돌보는 의료진들을 위한 응원키트, 자가 격리〮격리 시설 입소자들을 위한 생필품 구호키트 제작 등을 위해 희망브릿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억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해당 시설 거주자들과 종사자들을 위한 마스크〮손세정제 등 감염 예방 위생용품 구입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멍 샤오윈 한국화웨이 CEO는 "코로나19에 헌신적으로 고군분투하고있는 의료진과 장애인 시설 종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한국화웨이는 국민들과 함께 이 어려움을 이겨 나가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정석왕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협회장은 "시설 이용 장애인의 안전과 더 나은 삶을 위해 몸을 아끼지 않고 헌신하는 시설 종사자에게 큰 힘과 위로가 될 것"이라며 "회원시설 거주자〮종사자들과 함께 지금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잘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정희 희망브릿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은 "한국화웨이에서 지난해 속초 산불과 제일평화시장 화재성금에 이어서 지금 중국도 한국도 모두 힘든데 잊지 않고 재난을 극복하는데 힘을 보태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며 "한국화웨이가 보내준 성금은 코로나19 현장에서 밤낮으로 고생하시는 의료진을 위한 응원키트를 비롯해 자가격리〮입소자 분들을 위한 생필품 구호 키트 제작 등에 소중하게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