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불꽃놀이는 5G+VR 생중계로 즐겨보자
상태바
올해 불꽃놀이는 5G+VR 생중계로 즐겨보자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09.2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기반 U+VR 사용자 대상으로 실시간 실감 중계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매년 여의도 한강에서 열리는 불꽃놀이 축제는 화려함과 치열한 눈치 싸움이 공존하는 현장이다. 특히 불꽃놀이가 잘 보이는 '명당'에 관한 팁은 이맘때쯤이면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를 떠돌곤 한다. 올해는 여기에 5G와 가상현실(VR)을 활용한 디지털 불꽃놀이 명당이 새롭게 선보여진다. 

자료=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오는 10월 5일 개최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를 5G 기반 VR 미디어 플랫폼인 U+VR 앱을 통해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7회차를 맞는 서울세계불꽃축제는 한화가 2000년부터 매년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해 매년 100만 명 이상의 내·외국인 관람객이 한데 모이는 글로벌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VR 생중계를 위해 불꽃을 쏘아 올리는 원효대교와 한강철교 사이의 바지선 쪽 수변에 카메라를 설치한다. 이에 U+AR 사용자는 현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웅장한 불꽃놀이 전경을 생동감 있게 관람할 수 있게 된다. 생중계 이후 U+VR 앱에서 VOD로 제공할 예정인 불꽃축제 하이라이트 영상에서는 63빌딩 옥상에서 별도로 촬영한 3D VR 영상도 추가될 예정이다. 

U+VR 앱은 LG유플러스 5G 모바일 가입자라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등 스마트폰 앱마켓에서 내려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별도로 한층 실감나는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VIP 불꽃관람석 티켓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내 LG유플러스 광고를 통해 게시물을 확인, 함께 가고 싶은 사람과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20명(1인 2매)을 선정, 당첨자는 9월 30일에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