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깃허브(GitHub)에 STM32Cube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게시한다.

 

 

깃허브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ST의 제품이 깃허브에 공개됨으로써 커뮤니티들의 개발 편의를 돕고 협업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사용자는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업데이트 배포판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공개되는 모든 STM32Cube 원본 코드를 통해, 사용자는 1000종이 넘는 STM32 Arm Cortex-M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이기종 Cortex-M/-A 마이크로프로세서에 대한 코드를 손쉽게 저장·관리·추적·제어할 수 있다.

공동 개발을 통해 풀 요청(Pull Request)과 같은 깃허브 기능을 만들고, 커뮤니티가 깃허브의 변경 처리 구조를 활용해 대체 솔루션과 새로운 기능을 제안하도록 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개발자 간의 특화된 통신 채널인 깃허브 이슈(GitHub Issue)를 통해 사용자는 문제를 제안하고, 솔루션을 공유하며, 수정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깃허브로 전환 시 개발자는 기존의 MCU 패키지 업데이트 보다 더 빠르게 모든 소프트웨어가 게시되는 즉시 업데이트 버전을 받을 수 있다.

현재 모든 STM32Cube MCU 패키지, HAL(Hardware Abstraction Layer) 코드, MCU 독립형인 CMSIS 드라이버는 이미 온라인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나머지 STM32Cube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구성요소들도 수개월 내 추가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