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신동윤 기자]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의 컨설팅과 관리 전문 기업인 클루커스는 소프트웨어 개발 협업 플랫폼 기업인 깃허브(Github)와 라이선스 공급과 컨설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좌측부터 한국 깃허브(GitHub) 김현석 지사장, 클루커스(Cloocus) 조상철 부사장

깃허브는 1억 2000만 개가 넘는 코드 저장소가 호스팅돼 있는 개발자 플랫폼이다. 특히, 오픈소스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는 깃허브 인수를 통해 아이디어의 개발부터 협업과 배포, 클라우드 구축에 이르는 개발 수명주기의 모든 단계에서 개발자를 위한 개방형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의 개발 생산성과 협업을 최적화할 수 있는 데브옵스와 더불어, 오픈소스 가치를 극대화하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최적화된 개발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클루커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게임 개발에 필요한 통합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기존에 컨설팅하던 DevOps 환경에 보안과 규정준수를 추가할 수 있는 DevSecOps를 깃허브 플랫폼을 통해 구축, 제공하기 위함이다.
클루커스 조상철 부사장은 "클루커스는 이제 애저, 깃허브 또는 두 플랫폼의 기능을 조합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두 플랫폼이 제공하는 전문지식과 가이드를 통해, 보다 심리스한 통합을 지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한국 깃허브의 김현석 지사장은 “이번 클루커스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로 우리는 한국 기업고객들에게 애저 데브옵스와 깃허브의 결합된 강점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애저 데브옵스의 엔터프라이즈 경험을 기반으로 엔드 투 엔드(End-to-End) 제품 통합은 물론, 다양한 기업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