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플라이백 컨버터를 지원하는 2차측 동기식 정류 컨트롤러 ‘SRK1000A’와 ‘SRK1000B’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지연시간을 최소화하고 적응형 턴오프 로직을 적용해 고속 턴온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이로 인해 외부 부품을 별도로 요구하지 않아 회로에서 기생 인덕턴스 효과를 최소화하고, 동기식 정류 MOSFET의 전도시간을 극대화한다. 이에 기반해 시스템 효율을 높이고 부품원가를 절감할 수 있다.

SRK1000A, SRK1000B 모두 유사공진(QR, Quasi-Resonant)과 최대 300kHz의 혼성 CCM/DCM 고정 주파수 동작 등 다양한 플라이백 컨트롤러를 관리할 수 있어 시스템 설계를 보다 용이하게 만든다. 잡음으로 인한 스퓨리어스(Spurious) 동작이 유발되지 않도록, 저항을 선택해 턴온(TON) 이후의 블랭킹 시간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SRK1000A는 턴오프(TOFF) 이후 2μs의 고정 블랭킹 시간을 가지며, SRK1000B의 경우에는 3μs를 가진다.

또한, 경부하에서 효율적인 저전력 모드를 제공하고 동기식 정류가 더 이상 유리하지 않을 시 저소비 절전모드로 전환된다. 이 저소비 모드에서 디바이스의 대기전류는 160μA에 불과하다. SRK1000A, SRK1000B는 2.9×2.8mm, 6핀 SOT23-6L 패키지로 제공된다. 고효율과 저전력 소비가 주요 특징으로 배터리 충전기, 고속 충전기, 어댑터, USB PD(Power Delivery) 콘센트 등의 설계에 유용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