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과 설계성은 Up, 가격은 Down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트랜스폼(Transphorm Inc.)이 성능과 설계성은 높이고 가격은 절감한 4세대 GaN 플랫폼을 출시했다. 트랜스폼은 4세대와 미래 세대 플랫폼을 SuperGaN 기술로 명명했다. 

평가 보드인TDTTP4000W066C키트

트랜스폼의 공학기술 팀은 극히 단순하고 실질적으로 향상된 새로운 제품을 설계하기 위해 이전 제품의 생산 램프(ramp)에서 얻은 지식을 적용하고 성능과 제조 가능성을 끊임없이 시험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방향으로 4세대 제품을 설계했다. 새 플랫폼의 특허 기술은 조립제품과 애플리케이션에서 트랜스폼 고유의 GaN 성능을 강화하고 단순성을 제공하며, 이는 SuperGaN 브랜드의 기폭제 역할을 한다. 

이 제품은 ▲성능 지수(RON*QOSS)가 약 10% 향상돼 더 평평하고 효율성이 높은 곡선을 제공하며 ▲반(半) 브리지에서 내장된 환류 다이오드 기능에 대한 스위칭 전류 제한을 없애 돌입전류 성능을 향상(di/dt)시켰으며 ▲설계가 혁신되고 특허 받은 기술이 있어 디바이스의 조립도 단순화해 가격을 실리콘 트랜지스터 가격에 계속 가까워 질 정도로 절감하고 ▲트랜스폼의 3세대 디바이스가 현재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 20 Vmax의 게이트 견고성과 4V의 잡음 여유도를 제공한다. 

JEDEC인증을 받은 SuperGaN 디바이스는 PQFN88패키지로 패킹한 240mΩ 650V GaN FET(전기장효과 트랜지스터)인 TP65H300G4LSG이다. SuperGaN디바이스는 TO-247패키지로 패킹한 35mΩ 650V GaN FET인 TP65H035G4WS이다. 이 두 디바이스는 현재 샘플이 공급되고 있으며 각각 2분기와 3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적용 대상 애플리케이션은 어댑터, 서버, 통신, 광범위한 산업, 재생 제품 등이다. 시스템 설계자는 트랜스폼의 4kW 브리지리스 토템폴(bridgeless totem pole) 교류-직류(AC-DC) 평가 보드인TDTTP4000W066C키트에서 기술을 평가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