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이하 ADI)가 빌딩 제어, 공정 자동화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구성가능 I/O 제품군 ‘AD74412R’, ‘AD74413R’를 출시했다.

 

AD74412R·74413R은 방대한 재배선 작업 없이도, 재구성 가능한 모듈 채널을 이용해 쉽고 빠르고 원격으로 설계할 수 있는 유연한 제어 시스템을 구현을 지원한다. 이는 작업 속도와 유연성을 높여주며, 비용과 다운타임을 많이 들이지 않아도 설계 수정 기능을 제공한다.

ADI의 소프트웨어 구성가능 I/O를 활용해 신규 프로젝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더욱 유연한 자동 제어를 구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설계·설치 비용을 절감하고 커미션 지연도 줄일 수 있다. 연식이 오래된 고정 기능 I/O 모듈을 대체하거나, 설치에 따라 I/O 구성이 달라지는 여러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적용할 수 있는 플랫폼도 개발할 수 있다.

물류와 제조·지원 비용을 줄이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소프트웨어 구성가능 I/O는 이더넷 기반 제어 네트워크로 전환하기 위한 가교 역할도 한다.

10BASE-T1L 산업용 이더넷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데 필요한 장비 설치에도 활용할 수 있는데, 이는 설치된 HART 기능의 4-20mA 센서, 액추에이터와 10BASE-T1L 또는 100M 파이버 백홀 간 변환을 위한 표준화된 구성가능 필드 I/O 장치 개발을 돕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