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데이터 통신용 고전류 커넥터에 라이트 앵글형 소켓 추가
상태바
몰렉스, 데이터 통신용 고전류 커넥터에 라이트 앵글형 소켓 추가
  • 김경한 기자
  • 승인 2020.03.2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계 요구에 따른 자유 조합과 시스템 공간 절약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한국몰렉스가 고사양 컴퓨터와 데이터 통신 용도에 적합한 고전류 커넥터 시스템 제품군인 EXTreme EnergetiC에 라이트 앵글형 소'204900 리즈를 추가하고 라인업을 확장했다. 

몰렉스의 데이터 통신용 라이트 앵글형 소켓

EXTreme EnergetiC는 블레이드 베이 당 최대 100A의 전류를 지원하고 리니어 인치 당 185A의 전력을 공급하는 고전류 커넥터 시스템으로 차세대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라이트 앵글형 소켓인 204900 시리즈는 땜납과 프레스-핏에 대응한 제품으로 기존의 모듈 타입 라이트 앵글형 플러그 172185 시리즈와 결합해 사용된다.

단일 하이브리드 커넥터에 전원 블레이드 부와 시그널 부가 각각 모듈화돼 있기 때문에 시스템 공간을 대폭 절약해줄 뿐 아니라, 시스템의 설계 요구에 따라 자유롭게 조합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XTreme EnergetiC 커넥터의 주요 특징으로는 ▲모듈식 스플릿 블레이드는 최대 63V, AC와 DC 정격에 대응하며 베이-대-베이에서는 최대 320V, AC·DC 정격에 대응하므로 전원 설계용 전압 요건에 적합 ▲LCP 수지를 이용한 절연 접점을 탑재하며 각 전원용 스플릿 블레이드 단자는 30 이하의 온도 상승값 조건에서 정격 50.0A에 대응 ▲모듈의 자유로운 조합을 가능하게 하는 도브 테일(열장 이음) 구조로 설계되어 있어 고객 맞춤형 신호와 전원 조합 가능 ▲1·6 전원 베이 블레이드와 엔드 마운트 가이던스가 준비돼 있으며 모듈러 설계는 10~60 회로까지 시그널 베이를 제공하므로 설계의 유연성 제공 ▲그랜드 핀이 먼저 접속하는 First-Mate-Last-Break(FMLB)의 시퀀스 구조를 채택해 전원 블레이드 부와 시그널 부의 접점은 멀티플 결합 가능 등이 있다.

이 커넥터는 1U/2U 서버, 모듈러 전원을 비롯해 고사양 컴퓨터나 통신 기기 등의 데이터 통신 용도에 적합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