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수분과 충격에 강한 미니-록 커넥터 출시
상태바
몰렉스, 수분과 충격에 강한 미니-록 커넥터 출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01.3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몰렉스가 미니-록(Mini-Lock) 와이어-투-보드/와이어-투-와이어 2.50mm 피치 시스템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안전한 TPA와 포지티브 체결을 지원하고 고온에 잘 견디는 글로우 와이어 버전으로, 가전제품이나 소비재, 차량 등 다양한 산업에 활용될 수 있는 범용 커넥터다.

일상에서 많이 사용되는 TV, 냉장고와 같은 가전 제품이나 자동차에는 물이 침투하기 쉽고, 충격이나 진동 등의 위험에 노출돼 PCB에 잘 포팅돼야 한다. 이를 위해 미니-록의 헤더는 PCB를 커버할 수 있도록 2.00~6.00mm의 포팅 높이를 제공한다. 이는 EU 규정(IEC60335-1)을 준수한다.

와이어-투-보드 제품을 산업용으로 활용할 경우, 작업자가 커넥터의 완전 체결 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가 발생하기도 해 불량품이 만들어질 수 있다. 몰렉스의 미니-록 제품은 올바른 체결을 할 수 있는 키 디자인을 지원하며, 포지티브 잠금 장치로 단자의 체결 여부를 클릭 소리르 확인할 수 있어 작업자의 커넥터 연결 확인을 돕는다.

조립라인에서 작업자가 하우징 내 터미널 체결 시 정확한 위치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TPA, 크림프 터미널을 갖춰 연결부가 불안정해져 생산품에 문제가 발생하는 일을 미연에 방지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