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거품·먼지 침입 방지하는 전선 대 전선 범용 제품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한국몰렉스가 물·거품·먼지의 침입을 막아줘 광범위한 산업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전선 대 전선용 패널 마운트 타입 미니-핏 시그마(Mini-Fit Sigma) 방수형 파워 커넥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플러그 하우징 링의 뒷면에 고무 실드 캡을 장착함으로써 결합부를 물·거품·먼지의 침입으로부터 보호해주는 4.20mm 피치의 커넥터다. 기존의 미니-핏 TPA2 단자를 적용한 이 커넥터는 16~24AWG 전선 규격 요구에 대응한다.

미니-핏 시그마 커넥터는 단자를 하우징에 삽입한 후 위치를 고정하는 터미널 위치 고정 기구(Terminal Position Assurance, 이하 TPA)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이 TPA는 압착된 와이어 하네스가 하우징에 올바르게 장착됐는지를 확실히 해줄 뿐 아니라 체결된 단자의 탈락을 방지한다. 

이 방수형 파워 커넥터의 주요 특징으로는 ▲패널 마운트 타입이므로 패널과 하우징의 접합에 안전성과 안정성 제공 ▲개별 케이블 실드 필요 없어 패키지 크기 감소 ▲극성 키와 편광 기능으로 효율적이고 안전한 조립 가능 등이 있다. 

이 커넥터는 버스·기차·보트·긴급 차량·냉동 차량·농업용 차량 등 상용차를 비롯해, 냉장고·오븐·식기 세척기 등 가전 제품, 자동 판매기 등의 소비재 제품, 로봇 팔·드라이브·컨베이어 라인 모터·공정 제어 등 산업 자동화 등의 용도에 광범위하게 활용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