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티딜(T-Deal)' 문자 메시지 마케팅 소상공인 무료 제공
상태바
SKT, '티딜(T-Deal)' 문자 메시지 마케팅 소상공인 무료 제공
  • 이건한 기자
  • 승인 2020.03.0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경기 침체가 지속되면서 자사 솔루션을 통해 소상공인들을 지원하는 IT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다. SKT는 문자 마케팅 서비스 '티딜(T-Deal)'을 코로나19로 상품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업자들을 위해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티딜은 상품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티딜 온라인 페이지로 연결해주는 문자를 발송하는 서비스다. 티딜에서는 상품 정보 확인부터 구매까지 지원한다. 고객은 본인의 관심 상품을 최저가로 추천받아 구매할 수 있다. 

티딜 지원 페이지
티딜 지원 페이지

티딜을 활용하는 중소상공인들은 마케팅 비용(문자 발송, 전용 온라인 페이지 등록 비용 등) 부담 없이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SKT는 서비스 계약 종료 후 판매 성과에 따라 수익을 배분하는데, 이 과정에서 발생한 수익 전액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계획이다. 

티딜은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 홈페이지(bit.ly/2Typsj5)를 통해 서비스 이용 신청을 받는다. 중소기업으로 등록된 모든 업체가 지원 대상이다. 

'티딜' 서비스는 구매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코로나19 확산 우려를 최소화하면서 중소상공인의 상품 판매를 도울 수 있다. 온라인 결제와 배송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중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별도 시스템도 운영된다.

SKT 이재원 광고사업유닛장은 "국가적인 위기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중소상공업자들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