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드론 기반 소프트웨어 교육 솔루션 공동 개발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한컴그룹의 계열사인 한컴지엠디와 로보링크가 손잡고 소프트웨어 코딩교육 사업을 추진한다.

로보링크는 인공지능(AI) 기반의 교육용 로봇과 드론을 개발해 교육 사업을 전개하는 기업이다. 국내와 미국, 중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 24곳의 유통 지사를 운
영하고 있다. 지난 2016년 세계 최초의 코딩 교육용 드론 '코드론'(CoDrone)을 개발해 주목받은 바 있으며, 2019 CES에서 AI 자율자동차 교육 키트 '주미'로 최고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코드론 프로 (사진=로보링크 홈페이지)

한컴지엠디는 헬스케어 분야의 인지훈련 및 치매 예방을 위한 ‘한컴 말랑말랑 VR’과 드론 교육 분야의 '한컴 말랑말랑 드론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VR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으며, VR/AR 사업을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컴지엠디가 보유한 VR 기술과 로보링크가 보유한 IoT 교구재를 융복합한 코딩 교육 솔루션을 공동 개발·판매하고, 이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교육, 자격증, 캠프, 드론 대회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한컴지엠디는 자사의 VR 기반 드론 조종 시뮬레이터인 '한컴 말랑말랑 드론 시뮬레이터'와 로보링크의 코드론을 결합한 드론 교육 솔루션을 출시해 드론 교육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