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더Z, 비대면 로봇코딩 온라인 교육 서비스로 국내 상륙
상태바
코더Z, 비대면 로봇코딩 온라인 교육 서비스로 국내 상륙
  • 김경한 기자
  • 승인 2020.06.0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서버 안에서 코딩하고 3D 로봇 결과물 확인 가능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기술과내일이 이스라엘의 글로벌 로봇코딩 교육 회사인 코더Z(CoderZ Technologies)와 손잡고 3D 가상로봇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로봇코딩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한국에서 공식 시작한다.

지금까지의 로봇코딩 교육은 오프라인 중심으로 운영될 수밖에 없었다. 실제 로봇 교구를 구매해야 했고 그 로봇을 이용해 코딩 교육이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물론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교육이 시도되고는 있으나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는 정도의 보조 학습 수단에 그치고 있다.

코더Z 온라인 교육은 이와 다르다. 동영상 강의 방식의 간접적 체험이 아니라 클라우드 서버 플랫폼 안에서 실제로 코딩하고 결과를 실제 모델과 동일한 가상 로봇(Cyber Robot)을 3D 가상 공간에서 직접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진정한 의미의 인터랙티브 로봇코딩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셈이다.

사실 코더Z는 미국에서 이미 유명한 교육플랫폼이다. 뉴햄프셔주에서는 코더Z를 관내 코딩 정규 교육 과정으로 도입해 운영 중이고 미국 23개 주를 비롯해 전 세계 30만 명 이상의 학생이 코더Z를 통해 로봇코딩을 배우고 있다. 특히 최근 미국 아마존은 학교에 가지 못하고 있는 미국 학생을 위한 교육 후원사업으로 코더Z를 선정하기도 됐다.

기술과내일 김수범 대표는 “코더Z 커리큘럼은 온라인 게임처럼 기초적인 미션에서 출발해 점차 난도 높은 미션에 도전하는 방식으로 구성된 것이 또 다른 매력이다. 또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AI 코칭 시스템이 플랫폼 자체에서 지원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별도의 인터넷 카페를 통해 다양한 학습 보조자료 및 Q&A를 제공하고 있어 로봇코딩에 아무런 경험과 지식이 없는 초보자라도 얼마든지 손쉽게 배울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코더Z는 매년 CRCC(Cyber Robot Coding Competition)라는 세계 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미국 항공우주국(NASA) 및 오라클, 시스코, MESA 등 세계적인 글로벌 IT기업들이 후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