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모바일 제품 개발용 초광대역 칩셋 ‘SR100T’ 발표
상태바
NXP, 모바일 제품 개발용 초광대역 칩셋 ‘SR100T’ 발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19.09.2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NXP 반도체(이하 NXP)가 모바일 기기에 적용할 수 있는 초광대역 (UWB, Ultra-Wide Band) 정밀탐지 칩셋 SR100T를 공개했다.

SR100T를 탑재한 모바일 장치는 커넥티드 도어(Connected doors), 출입지점, 자동차 등에 적용돼, 사용자가 접근하면 자동으로 문을 열어준며, UWB 탐지 기능이 적용된 조명, 오디오 스피커 등의 커넥티드 기기는 사용자의 동선을 추적해낸다.

 

 

SR100T는 NFC와 보안요소(SE, Secure Element) 하드웨어를 적용해, 모바일 결제 기능을 구현하는 장치에 탑재될 예정이다. UWB 기능은 실내·외 상관없이 최소한의 간섭요소가 존재하는 환경에서도 우수한 연결성을 보이며, 여러 개의 벽이나 많은 사람들, 기타 장애물로 인해 다중경로신호(Multipath signal)로 둘러싸인 복잡한 환경에서도 정확성을 보장한다.

SR100T는 NXP의 모바일 지갑 솔루션에 새로운 핸즈프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공간지각(Spatial awareness) 기능을 추가, 확장했다. 엔드유저들은 모바일 장치를 뒷주머니에 넣은 상태에서도, 장치의 기능과 연결성을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으며, UWB의 도래각(AoA, Angle-of-Arrival) 기능을 활용해 더욱 정확한 신호방향을 제공한다.

NXP 모바일 라파엘 소토메이어(Rafael Sotomayor) 수석 부사장은 “SR100T은 NXP의 차세대 씨큐어 커넥티드 제품으로, 블루투스나 Wi-Fi와 같은 기존의 기준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됐다. 이는 개발자들을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이 UWB를 경험하도록 해주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