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자동차 개발용 딥러닝 툴킷 ‘eIQ Auto’ 발표
상태바
NXP, 자동차 개발용 딥러닝 툴킷 ‘eIQ Auto’ 발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19.10.1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NXP 반도체가 차량용 딥러닝 툴킷 eIQ Auto를 출시해 eIQ 머신 러닝 제품군을 확대한다.

 

 

eIQ Auto 툴킷은 고객들이 데스크탑, 클라우드, GPU 등의 개발 환경에서, 엄격한 자동차 기준을 충족하는 AI 애플리케이션 실행까지의 신속한 전환을 지원한다. S32 지원 프로세서로 신경망을 배포할 수 있으며, 툴킷과 차량용 추론 엔진을 통해 안전 요건이 엄격한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신경망을 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딥러닝은 완전한 자동차 구현(Automotive implementation)에 있어 완성 장벽이 높아 복잡성과 비용 부담이 크다. eIQ Auto 툴킷을 활용해 딥러닝 알고리즘의 각 레이어에 대한 임베디드 컴퓨팅 엔진을 선정하고,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투자 비용을 낮춰,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선정 프로세스 자동화로 특정 모델의 경우 다른 임베디드 딥러닝 프레임워크 대비 30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elQ Auto 추론 엔진은 엄격한 요건에 맞춰 개발됐으며, Automotive SPICE를 준수한다. S32V 프로세서는 ASIL-C, IEC 61508, DO 178까지 ISO 26262를 지원하는 우수한 기능 안전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