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효율 높이고 냉각장치 줄이는 전력 모듈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전기차 생산 대수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에너지 효율적인 충전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전기차 충전 분야에서 빠르게 증가하는 실리콘 카바이드(SiC) 솔루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1200V 제품군의 2가지 EasyPack 모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CoolSiC MOSFET Easy 2B

Easy 1B와 Easy 2B는 모두 CoolSiC MOSFET을 채택했으며 전기차 충전뿐만 아니라 UPS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서로 다른 토폴로지로 제공되는 이 전력 모듈들을 사용해 시스템 효율을 높이고 냉각에 필요한 장치들을 줄일 수 있다. 또한 고주파수 동작을 할 수 있다. Easy 1B의 4팩 토폴로지(F4-23MR12W1M1_B11)는 충전기의 DC/DC 스테이지에 이상적이다. Easy 2B(F3L15MR12W2M1_B69)는 3레벨 구성으로 PFC 스테이지의 비엔나 정류기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이들 전력 모듈은 50/60kW EV 충전 솔루션에 사용할 수 있다.

전력 모듈용 EasyPACK 표준 패키지는 낮은 기생 인덕턴스를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충전용으로 최대 120/150kW에 이르는 스택형 모듈러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Easy 모듈은 NTC 온도 센서를 내장해 디바이스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PressFIT 기술은 디바이스 탑재 어셈블리 시간을 단축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