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최신 인텔 코어 탑재한 임베디드 플랫폼 출시
상태바
어드밴텍, 최신 인텔 코어 탑재한 임베디드 플랫폼 출시
  • 김경한 기자
  • 승인 2019.07.1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oT 구축 위한 탁월한 성능과 연결성 지원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어드밴텍이 최신 8세대 인텔 코어 U 시리즈·Y 시리즈 프로세서와 9세대 인텔 코어 S/H 프로세서를 탑재한 임베디드 컴퓨팅 플랫폼을 출시했다.

PR_Lake_w1230h690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플랫폼은 ▲임베디드 PC인 EPC-C301, EPC-T2286 ▲컴퓨터 온 모듈인 SOM-5899R, SOM-6882 ▲싱글 보드 컴퓨터인 MIO-5373, MIO-5393 ▲산업용 마더보드인 AIMB-233, AIMB-276, AIMB-286, AIMB-506, AIMB-586 등이다.

최신 8세대 인텔 코어 U 시리즈·Y 시리즈 프로세서와 9세대 인텔 코어 S/H 프로세서는 와트당 고성능을 제공하며, AIoT 시대에 증가하고 있는 그래픽·컴퓨팅·데이터 통합 기능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무선 속도를 더욱 빠르게 한다. 또한 8세대 인텔 코어 U 시리즈·Y 시리즈 프로세서는 컴퓨팅와 그래픽 성능을 이전 세대 대비 최대 30%, 9세대 인텔 코어 S/H 프로세서는 최대 22%를 각각 향상시켰다.

어드밴텍 관계자는 “최근에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이 발전함에 따라 각기 다른 곳에 걸쳐 구축·관리되는 연결 기기의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무정지 서비스를 보장하며 수천 대의 연결 디바이스를 효율적으로 운영, 모니터링, 관리하는 것은 필수적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어드밴텍의 최신 임베디드 플랫폼은 IoT 디바이스 운영 및 관리 소프트웨어인 WISE-PaaS/DeviceOn(와이즈 파스/디바이스온)을 탑재하고 있어 디바이스가 온보딩 되는 초기에서 WISE-PaaS/DeviceOn(와이즈 파스/디바이스온)의 제로-터치 IoT 기술을 통해 ID 보안과 필드 지역 설정으로 어드밴텍 임베디드 플랫폼을 매끄럽게 등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어드밴텍 안동환 이사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플랫폼은 어드밴텍 에코시스템 파트너사인 인텔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다양한 폼팩터로 출시됐다”며 ”와트당 뛰어난 성능과 신속한 연결성, 간편한 운영관리를 결합해 IoT, 산업, 리테일, 의료, 교통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