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XENSIV 절대 압력 센서 시리즈 KP276를 출시한다.

 

 

KP276는 흡기형 또는 터보형 디젤 엔진과 가솔린 엔진의 매니폴드 공기압 측정에 적합한 고정밀 디지털 터보 MAP(Manifold Absolute Pressure) 센서로, 10~400kPa의 넓은 압력 범위와 높은 정확도를 지원한다.

MAP 정보는 엔진으로 제공되는 공기-연료 비율 계산에 중요한 파라미터다. 정확한 측정으로 연소 효율을 높여 유해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고, 측정된 흡기압력 데이터를 사용해 배기 가스 재순환 밸브의 누설이나 오작동을 진단할 수 있다. 또한, 수명에 걸쳐서 정확도 오차가 0.77퍼센트(풀 스케일 범위, FSS)로 높은 수준의 정밀함을 갖췄다.

XENSIV KP276 센서는 외부 NTC 온도 센서를 위한 신호 프로세싱을 통합해, 단일 디지털 인터페이스로 압력과 온도 신호를 둘 다 제공할 수 있다. 846µs의 짧은 프레임 길이와 10ms의 짧은 NTC 스타트업 시간으로 SENT 인터페이스를 지원함으로써 기존 제품 대비 데이터를 더 빠르게 측정, 전송한다.

센서는 견고한 SMD-8 패키지로 제공되며, 엔진 관리 애플리케이션의 가혹한 조건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40~150°C의 온도 범위로 동작하고, 요오드와 배기 가스 응축액 같은 자극적인 물질로부터 보호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