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어제 22일부터 AI 기술 관련 사업화를 지원하는 해커톤 ‘AI STARTHON 2019’이 개최됐다.

 

 

이번 대회의 운영사인 네이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며 네이버가 운영하는 이번 대회는, 200여 개의 지원팀을 비롯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머신러닝 연구 개발 플랫폼 NSML과 자체 구축한 데이터를 제공하며, AI 스타트업 발굴과 저변 확대에 앞장선다.

온라인 본선은 열흘간 진행되며 컴퓨터 비전, 자연어처리, 음성신호처리, 시계열 예측 등 총 20개의 문제가 다양하게 출제됐다. 참가자들은 최대 3개의 주제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한 상위 30개 팀은 사업계획서 검토 대상이 된다. 최종 선발되는 20개 팀은 8월 중 발표되며, 최종 선발 20팀에게는 총 32억 원(팀당 1억 6000만 원)의 사업지원금이 지급된다.

특히, 이번 대회의 참가자들은 네이버에서 자체 개발한 머신러닝 클라우드 플랫폼 NSML(NAVER Smart Machine Learning)을 통해 모델 개발에 필요한 GPU 자원과 환경을 지원받는다. 참가팀들의 순위도 NSML 랭킹보드(링크)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AI-Hub(링크)를 통해 공개한 데이터와 자체 구축 데이터에 기반해 문제를 개발하고, AI 연구원들의 실시간 멘토링도 함께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