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LG전자가 아랍어를 지원하는 인공지능 TV를 중동시장에 본격 출시했다.

 

 

‘LG 올레드 AI ThinQ’, ‘LG 나노셀 AI ThinQ’ 등 2019년형 LG 인공지능 TV는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 ‘LG 씽큐(LG ThinQ)’를 토대로 올해 처음으로 아랍어 음성 인식 기능을 탑재했다.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아랍어 음성 인식 기능을 적용한 TV 신제품을 이달 사우디아라비아를 시작으로, 이라크, 요르단 등 중동시장에 확대 출시할 예정이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사용자는 버튼을 여러번 누를 필요 없이, 매직 리모컨의 마이크 표시 버튼을 눌러 “오늘 제다(Jeddah) 날씨 어때?”, “케밥 레시피 알려줘”와 같은 음성 명령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대비 2배 늘어난 140여 국가에 자연어 음성 인식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지원 언어도 영어, 한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 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폴란드어, 터키어 등을 포함해 모두 15개로 늘었다. LG 인공지능 TV는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은 기본이고, 전 세계 주요 인공지능 업체와 협력을 확대해 더 강력한 인공지능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