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소형 디버그 프로브 ‘STLINK-V3MINI’로 데모 앱 테스트 가속화
상태바
ST, 소형 디버그 프로브 ‘STLINK-V3MINI’로 데모 앱 테스트 가속화
  • 선연수 기자
  • 승인 2019.07.2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STLINK-V3SET의 향상된 기능과 함께 더 빠른 프로그래밍 성능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간단한 독립형 프로브 ‘STLINK-V3MINI’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프로브는 소형 휴대형 솔루션으로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업로드하고 디버깅하는 곳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ST의 14핀 STDC14 디버깅 케이블을 활용해 VCP(Virtual COM Port)을 비롯해 향상된 기능들을 지원한다. VCP는 신속, 명확한 디버깅을 위해 호스트 PC에서 런타임 데이터를 쉽게 확인하는 등 뛰어난 편의성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대용량 스토리지를 지원하는 STLINK-V3MINI는 간단한 드래그와 드롭만으로 프로브를 통해 파일을 직접 업로드할 수 있어, 아이디어의 신속한 실험을 지원하고 다양한 데모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 개발자들의 편의성을 높여준다.

STLINK-V3MINI는 3D 프린팅용 레퍼런스 파일이 함께 제공돼, 사용자는 프로브를 위한 맞춤형 케이싱도 제작할 수 있다. 프로브는 STM32CubeProgrammer와의 원활한 동작을 지원하며, ST의 STM32CubeIDE를 비롯해 Keil MDK-ARM, IAR EWARM, GCC-기반 IDE 등 널리 사용되는 상용 IDE에서 직접 지원된다. 또한, 맞춤형 테스트 플랫폼에 STLINK-V3MINI를 통합할 수 있도록 프로브의 로우-레벨 API로의 무료 액세스를 지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