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가 브러쉬·브러쉬리스 DC(BLDC) 모터 제어용 시스템 IC 제품군을 출시한다.

자동차에 사용되는 전기 모터가 파워 리프트 게이트, 선루프, 전동 시트, 연료 펌프 등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인피니언의 새로운 IC는 전원장치와 통신 인터페이스를 통합한 다중 하프 브리지 MOSFET 드라이버로 미래차에도 적합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품군은 총 7개 제품으로 구성되며 VQFN-48 패키지(7×7mm)로 제공된다. IC 제품은 외부 N-채널 MOSFET 구동을 위해 최대 4개 하프 브리지 드라이버를 포함한다. 통합된 선형 전압 레귤레이터는 250mA의 출력 전류로 5V를 제공한다. 통신용으로 ISO 11898-2:2016을 충족하는 CAN-FD 트랜시버(5Mb/s, 부분 네트워킹 옵션 포함)와 2.2A, ISO 17987-4, SAE J2602를 충족하는 LIN 트랜시버를 제공한다.

인피니언 오토모티브 바디 파워 총괄 사업부장 안드레아스 돌(Andreas Doll) 부사장은 “인피니언의 고집적 모터 시스템 IC를 사용해 기존 솔루션 대비 보드 공간을 절반으로 줄이면서도,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특허받은 적응형 MOSFET 드라이버는 시스템의 전자기 호환성을 높여주고 스위칭 손실을 낮춰준다. 제어 알고리즘은 게이트 전류를 자동 조절해 시스템의 MOSFET 파라미터를 보정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샘플 제공 중인 신제품은 올해 4분기 양산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