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세이코엡손(이하 엡손)이 UN의 Ålesund Futurlab(슐레순드 퓨처랩)-U4SSC(United for Smart Sustainable Cities implementation program)’와 함께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구현에 나선다.

 

해상역량센터 선박용 시뮬레이터에 사용되는 ‘엡손 시각화 기술’ 가상 시안

슐레순드 퓨처랩은 학계, 산업계, 공공부문 등 산학 협력으로 구성된 UN의 연구소다. 전 세계 스마트 시티 조성을 위한 디지털 협업 플랫폼 개발 등 지속가능발전을 가속화하고 관련 프로젝트에 협력하기 위해 구성됐다.

엡손은 노르웨이 해상역량센터(NMK, Norwegian Maritime Competence Centre)를 지원하기 위해 슐레순드 퓨처랩과 긴밀히 협력 중이다. 특히, 이번에 기술협약을 맺음으로써 엡손의 기술력과 레이저 프로젝터를 활용해 해상역량센터 내 가상 회의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엡손은 선박운항 실시간 모니터링을 위한 ‘자율선박 제어실 개발’ 등 해양산업 스마트 솔루션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해상역량센터 선박용 시뮬레이터에 사용되는 ‘엡손 시각화 기술’은 새로운 도로 건설 없이 화재·구조 서비스 시나리오 등 다른 비상계획에도 적용돼 시뮬레이터 반응시간을 줄여준다. 이 기술은 UN이 전 세계 도시 개발을 위한 공식 시뮬레이션 솔루션으로 채택한 바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