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김경한 기자] 중국 시장조사기관 아이리서치(iResearch)에 따르면, 중국인의 상당수가 5G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 서비스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국민이 5G 네트워크를 기대하는 이유(2019년 12월) (자료=iResearch)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5G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 속도가 향상될 것’이라는 응답자가 55.5%(복수 응답 가능)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인터넷의 안정성’을 기대하는 응답도 53.1%로 나타나 전반적으로 인터넷 서비스 향상을 기대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 밖의 응답으로는 4K나 8K 등 고해상도 영상 시청 가능(41.2%), 끊김 없는 고사양 게임 실행(29.2%), 현기증 없는 VR 이용(23%), 다양한 5G 애플리케이션의 활용(14.3%)에 대해 기대하고 있었다. 여기에서 알 수 있듯이, 중국 국민은 5G를 통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IoT나 스마트팩토리, 확장현실 등 고차원의 서비스보다는 인터넷 서비스 품질 향상을 우선 기대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중국 국민의 5G 네트워크에 대한 이해 수준(2019년 12월)(자료=iResearch)

또한, 같은 조사기관의 설문 조사 결과, 중국 국민의 절반 이상은 5G 네트워크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인식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새로운 기술에 대한 수용도가 높은 것으로도 나타났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