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인덱스 보고서 금융 산업 부문 결과 발표

[테크월드=배유미 기자] 클라우드 솔루션 제공업체 뉴타닉스가 자사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인덱스 보고서(Enterprise Cloud Index Report) 금융 산업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금융 기업의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퍼블릭 클라우드 도입 계획에 대한 조사 결과를 다뤘다. 해당 내용에 따르면, 금융 산업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율은 다른 산업에 비해 높은 반면, 멀티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률은 낮다.

이번 조사에 참여한 금융 기업 중 60%는 보안이 향후 클라우드 전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밝혔다. 또한, 많은 조직이 환경 간 워크로드를 이전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여전히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기존 데이터센터의 의존도가 59%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약 71%의 금융 기업은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구동되는 하나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을 온프레미스로 이전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약 18%의 금융 기업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했으며, 51%는 향후 3~5년 내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투자할 계획이 있다고 응답했다. 또한, 27%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가장 안전한 IT 운영 모델로 꼽았으며, 이는 지속적으로 변하는 환경 내에선 보안과 함께 유연성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금융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 고려 이유로는 ‘원격∙지사 근무자 지원’이 30%로 평균 이상이었다. 또한, 단기적으로 클라우드 도입을 꺼리는 이유로는 ▲하이브리드 환경 운영 툴의 미완성도(66%)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역량 부족(30%)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발 역량 부족(23%) 순이었다.

그레그 스미스(Greg Smith) 뉴타닉스 제품∙기술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금융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데이터센터 현대화와 클라우드 도입을 공격적으로 이끌고 있으며, 금융 기업들의 적극적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환 계획은 이들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명백한 혜택을 인지하고 있음을 나타낸다”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는 애플리케이션 이동성을 누리고, IT 지출에 대한 통제력을 높이면서도 데이터 보안에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인덱스 2019에 대한 자세한 글로벌 결과와 보고서 전문은 뉴타닉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